(모교소식) [광운 Hot Issue] “배움은 사람을 향할 때 완성된다” 이석준 교수(경영학부)와 학생들,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에 따뜻한…
페이지 정보
작성자총동문회사무국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5-08-05 11:28본문
“배움은 사람을 향할 때 완성된다”
이석준 교수(경영학부)와 학생들,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에 따뜻한 기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고 광운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 인증과정 ‘매치업(Match業)’ 바이오헬스 분야에서 또 한 번 뜻깊은 나눔이 실천됐다.
“배움은 사람을 향할 때 완성된다” 이석준 교수(경영학부)와 학생들,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에 따뜻한 기부
모교 이석준 교수(경영학부)와 '디지털 서비스 프로젝트 관리 실무' 강좌 수강생들(사진)은 지난 2025년 5월 30일(금) 제3회 매치업 경진대회에 참석하여 ㈜아이센스로부터 베스트콜라보상을 수상하며 부상으로 상품권 100만원을 받았다.
이들은 광운학원 초대 이사장이 강조한 “진선진미(眞善眞美)한 기술의 진보와 함께 인간에 대한 사랑과 배려를 잊지 말라”는 학문적 정신을 실천하며, 실무 역량을 넘어 사회적 책임을 함께 고민하는 교육적 가치를 몸소 보여주었다.
특히, 이석준 교수, 운영TA(이종희 스마트헬스케어협회 본부장), 수강생들(공가영, 김나연, 김지수, 마고은, 바승자브, 박선주, 백준현, 서장오, 손우연, 쑨이, 윤민서, 윤희성, 임동민, 장별우, 최보배, 허준규)은 “디지털 서비스는 사람을 위한 것”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이제 막 날개를 펼치는 어린이들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마음으로 상금 전액을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에 기부했다.
이석준 교수는 “학생들과 함께한 도전으로부터 또 다른 가치를 발견하고, 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더 의미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학문을 넘어 사회적 가치로 이어질 수 있는 뜻깊은 교육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매치업(Match業) 사업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고, 대표기업과 교육기관이 협업하여 신산업·신기술 분야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는 사업이며, 본교에서는 교육혁신원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 매치업(Match業) 사업(담당: 초빙교수 최순리, 직원 한규리)을 담당하고 있다.
광운대학교는 현재 바이오헬스((주)아이센스)와 로봇 분야((주)엔젤로보틱스)의 매치업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 생태계를 구축해 가고 있다.
출처 : 광운대학교 포커스 (kw.ac.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